MAINNEWS

애플 비전 프로 (Vision Pro) 발표

드디어 WWDC 2023에서 애플의 비전 프로가 발표 되었습니다.

이번 가장 주목 받은 제품은 역시 비전 프로 였습니다.

1,000명의 개발자가 투입되어 오랜 기간동안 개발한 애플의 야심작 Vision Pro가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함께 높은 가격인 3,499달러 입니다. (대략 450~500만원 예상)

팀쿡은 비전 프로를 소개할 때 VR이나 AR로 소개하지 않고 “공간 컴퓨터”라고 강조 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스마트폰을 대체하는 제품은 아니며, 집이나 사무 공간 등에서 콘텐츠 소모용 또는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용도로써 설명하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여러개의 모니터를 띄우고 작업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 이는 홀로렌즈2에서도 추구했던 비전이었습니다.

이러한 방향성이 공간 컴퓨터 입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여러개의 카메라와 라이다 센서 등을 탑재 하였으며, 프로세스 역시 M2 와 R1 칩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즉, 수많은 센서를 컨트롤 하면서 매끄러운 콘텐츠를 보여줘야 하므로 별도의 칩을 추가 한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또한 애플 답게 신경을 많이 썼다고 보여 지며 유저의 편의성을 많이 고려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이 WWDC에서 소개된 만큼 개발자들이 관련 제품의 앱을 앞으로 많이 만들어 달라는 의미에서 발표 되었다고 보여 집니다.

저 역시 가격은 부담되지만 출시되면 구입해봐야 겠네요.

다소 어두워진 메타버스, VR, AR, MR 생태계에 다시금 주목 받는 시장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사진 출처 : 애플 홈페이지 https://www.apple.com/apple-vision-pro/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