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3/25 VR스쿨 4기 1주차 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VR스터디 운영자 이경용 입니다.

주말에 바쁘신 와중에 배움의 열정을 갖고 30여명의 스터디 회원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모임 시간 : 2017년 3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5시30분 동안 진행 ^^

몇 분은 늦게 참석 하셔서 참석을 못하셨는데 다음 모임에는 꼭 참여 바랍니다.

스터디 첫 모임에 대한 후기에 앞서 모임 장소를 제공해주신 엠게임에 조익점 이사님께 먼저 감사 드립니다. 

첫 모임이라 스터디 규칙사항을 설명하고 모임 방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4월~10월 까지 대략 7개월 정도 진행하는 장기 프로젝트 입니다.

1~2개월은 VR SDK, 유니티5, 블랜드3D, 아두이노, 3D프린트 각 분야별 전문가 분들을 모시고 강의 및 스터디 형태로 진행합다.

3~5개월은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집중합니다. 전문 분야 분들의 멘토링을 받으면서 개발 합니다.

6~8개월은 그동안 만든 과정의 결과물을 토대로 책(교제), 논문, 특허, 소프트웨어 등록, 공모전 참여 준비 등 마무리 작업을 진행 합니다.

11~12월 중에 서울 스터디 팀과 전국 규모의 헤크톤 또는 워크샵 형태의 행사를 진행하며 올해 스터디 모임의 마무리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2~3월 중에 각 대학별로 학생들 중심으로 팀 구성과 프로젝트 기획 이미 마쳤습니다. 따라서, 일반인 팀원들은 동일 프로젝트를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써 고도화를 위한 팀 매칭을 진행 하였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팀원들의 프로젝트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매우 열정적으로 자신감 있게 설명하는 자리 였습니다.

이어서, 팀별 매칭이 이루어 졌는데, 동서대학교 유령의집 테마파크 팀과 동의대학교 하늘자전거 테마파크팀 두 팀의 프로젝트와 일반인 팀이 매칭 되었습니다.

이후에 합류하실 일반인 회원분들은 자동으로 경남정보대학 검투사 팀으로 배정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타 대학교에서도 많이 참여 했으며 합니다.

이어서 팀별 프로젝트 미팅과 처음 참여하시는 분들간에 친목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니티5 개발환경 구축 및 사용 방법 3D 개념, VR SDK 사용법 등을 1시간 정도 강의하고 첫 날 스터디를 마쳤습니다.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내한 구글드라이브에 문서 자료에서 GoogleVR.pdf 와 01.유니티5소개.pdf ~ 05.발사체제작및이펙트.pdf 까지 보시고 개발환경 구축과 스터디를 진행해 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팀별 미팅은 조장님들께서 일정을 조정해서 다음주 모임 이전에 1~2회 이상 모임을 갖고 스터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모임 내용은 주어진 과제 스터디 그리고, 프로젝트 기획 및 필요 부품 파악하기 입니다)

다음 전체 모임은 4월8일 예정이며 추후 안내할 예정입니다.

끝으로, 단체 사진 찍고 마쳤습니다.

첫 모임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임 끝까지 함꼐 화이팅 해서 좋은 결실 만들어 봅시다.

추가안내)

AI 인공지능 챗봇 기반의 포터블 프로젝트 스터디는 이번주 중에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모집 진행 됩니다.

이외의 스터디 모임 역시 추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예정보다 늦어지는 이유는 제가 최근 너무 바빠서 ㅡㅡ; 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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