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엔비디아, 'VR 레디' 가상현실 인증 프로그램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희연 작성일16-02-12 16:22 조회1,480회 댓글0건

본문

%BF%A3%BA%F1.JPG?type=w740 

엔비디아(CEO 젠슨황, www.nvidia.co.kr)가 PC 및 노트북의 가상현실(VR) 성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증 프로그램 ‘지포스 GTX VR 레디(GeForce GTX VR Ready, 이하 VR 레디)’를 공개했다.

엔비디아의 가상현실 인증 프로그램은 본격 출시되는 다양한 가상현실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데 필요한 요구 사양의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엔비디아는 PC, 노트북 업체 및 그래픽 카드 제조사와 파트너 제휴를 맺고 몰입도 높은 VR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이러한 별도의 인증 프로그램의 필요성은 기존의 3D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일곱 배에 달하는 높은 그래픽 처리량에서 비롯된다. 하나의 화면을 30~60 FPS(프레임 레이트)로 구현하는 일반적인 콘텐츠와 달리, 최상의 가상현실 경험을 위해서는 동시에 두 개의 화면에서 90 FPS 이상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구현해야 되기 때문이다.

향후 엔비디아는 고성능 지포스 그래픽 카드 기반의 PC와 게임 레디(Game Ready) 드라이버, 그리고 개발자를 위한 SDK인 게임웍스(GameWorks) VR 및 디자인웍스(Designworks) VR 등의 조합을 통해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엔진, 나아가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VR 생태계 전반의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엔비디아의 이머징 테크놀로지(Emerging technologies) 사업부 제이슨 폴(Jason Paul) 제너럴 매니저는 “가상현실과 같이 새롭게 등장하는 신기술의 경우,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 엔비디아는 누구나 PC 혹은 그래픽 카드가 원활한 가상현실 경험을 위한 사양을 충족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VR 대중화 시대의 개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글을 등록하실때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개인정보를 남기지 마세요 ^^ (연락처,이메일주소,주민등록번호 등)





  최면중... 당신은 곧 코멘트를 달게 됩니다...수리수리 뽀로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임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