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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 구글 카드보드 SDK를 이용한 가상현실 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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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경용 작성일17-01-30 17:51 조회739회 댓글0건

본문

구글 카드보드 SDK를 이용하면 간단하고 쉽게 VR 앱을 만들 수 있다. 이 책 『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는 구글 카드보드 SDK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예제를 담고 있으며, VR앱을 만들 때 필요한 기본적인 3D 그래픽 및 OPENGL에 대한 개념도 함께 다루고 있다. 빠르고 간단한 VR 앱을 만들어 보고 싶은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 조나단 리노위즈, 매트 쇤

역자 : 이지훈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판일 : 2017.01.26

원제 : Cardboard VR Projects for Android : Develop mobile virtual reality apps using the native Google Car

페이지 : 484

ISBN : 9788960779686

판형 : 규격외 변형

 

 

1장, 모두를 위한 가상현실 
__왜 카드보드라고 불리는가 
__VR 장치의 종류 
____구형 스테레오스콥 
____카드보드는 모바일 VR이다 
____데스크톱 가상현실 및 그 밖의 장치들 
__VR의 관문 
__저가 VR의 가치 
__카드웨어(Cardware) 
__카드보드 뷰어 설정 
__카드보드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____유니티 사용하기 
____네이티브로 만들기 
__가상현실 모범 사례에 대한 개요 
__요약 


2장, 스켈레톤 카드보드 프로젝트 
__안드로이드 앱에 있는 것들 
____APK 파일 
____그래들 빌드 프로세스 
____자바 컴파일러 
__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구조 
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시작하기 
__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__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유저 인터페이스 
__카드보드 프로젝트 생성 
__카드보드 자바 SDK 추가 
__AndroidMainifest.xm 파일 
__activity_main.xml 파일 
__MainActivity 클래스 
____OnCreate 메소드 
____빌드하고 실행하기 
__요약 


3장, 카드보드 박스 
__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__안녕, 삼각형! 
____기하학적 모양 도입하기 
____삼각형 변수 
____onSurfaceCreated 
____OpenGL ES 2.0 도입하기 
____간단한 셰이더들 
____compileShaders 메소드 
____prepareRenderingTriangle 메소드 
____onDrawEye 
____빌드하고 실행하기 
__3D 카메라, 시점, 그리고 헤드 로테이션 
____매트릭스에 온 것을 환영한다 
____MVP 버텍스 셰이더 
____원근 뷰 매트릭스 설정 
____원근법에 맞게 렌더링하기 
____빌드하기와 실행하기 
__삼각형 위치 변경 
__안녕, 큐브! 
____큐브 모형 데이터 
____큐브 코드 
__라이팅과 셰이딩 
____셰이더 추가 
____큐브 노멀과 색상 
____버텍스 버퍼 준비 
____셰이더 준비 
____라이트 소스 추가 
____앱을 빌드하고 실행하기 
__큐브를 회전시키기 
__바닥 추가하기 
____셰이더 
____바닥 모델 데이터 
____변수 
____onCreate 메소드 
____onSurfaceCreated 메소드 
____initializeScene 메소드 
____prepareRenderingFloor 메소드 
____onDrawEye 메소드 
____drawFloor 메소드 
__여기 좀 보세요 
____isLookingAtObject 메소드 
__요약 


4장, 런처 로비 
__새 프로젝트 생성 
__헬로 가상 세계 텍스트 오버레이 추가 
____간단한 텍스트 오버레이 
____차일드 뷰를 이용해 텍스트를 중앙에 배치 
____각각의 눈에 대한 입체적 뷰 생성 
____MainActivity에서 오버레이 뷰 컨트롤하기 
__가상 장면 사용 
__헤드 룩에 응답 
__뷰에 아이콘 추가 
__설치된 카드보드 앱 목록 
____카드보드 앱에 대한 쿼리 
____앱에 대한 단축키 클래스 생성 
____OverlayView에 단축키 추가 
____OverlayEye에서 뷰 리스트 사용 
__현재 단축키에 하이라이트 
__트리거를 사용해 앱 선택하고 시작하기 
__개선 사항 
__요약 


5장, 렌더박스 엔진 
__그래픽 엔진 RenderBox 소개 
__새 프로젝트 생성 
____렌더박스 패키지 폴더 생성 
____빈 렌더박스 클래스 생성 
____IRenderBox 인터페이스 추가 
__머티리얼, 텍스처, 셰이더 
____추상화 머티리얼 
__Math 패키지 
____MathUtils 
____Matrix4 
____Quaternion 
____Vector2 
____Vector3 
__Transform 클래스 
____Parent 메소드 
____Position 메소드 
____Rotation 메소드 
____Scale 메소드 
____매트릭스로 변환과 그리기 
__Component 클래스 
__RenderObject 컴포넌트 
__Cube RenderObject 컴포넌트 
__버텍스 색상 머티리얼과 셰이더 
____버텍스 색상 셰이더 
____VertexColorMaterial 
__Camera 컴포넌트 
__RenderBox 메소드 
__간단한 박스 장면 
__면 법선을 가진 큐브 
__Light 컴포넌트 
__버텍스 색상 라이트 머티리얼 및 셰이더 
__애니메이션을 위한 시간 
__객체 감지 
__RenderBox 패키지 내보내기 
__RenderBoxLib 모듈 빌드 
____RenderBox 테스트 앱 
____향후 프로젝트에서 RenderBox 사용 
__요약 


6장, 태양계 
__새로운 프로젝트 설정 
__구(Sphere) 컴포넌트 생성 
__단색 라이트 구 
____단색 라이트 셰이더 
____단색 라이트닝 머티리얼 
____구에 머티리얼 추가 
____구 보기 
__지구 텍스처 머티리얼 추가 
____텍스처 파일 로딩 
____확산 라이트닝 셰이더 
____라이트닝 머티리얼의 확산 
____구 컴포넌트에 확산 라이트닝 텍스처 추가 
____지구 보기 
____카메라 위치 변경 
__낮과 밤 머티리얼 
____낮/밤 셰이더 
____DayNightMaterial 클래스 
____낮/밤 렌더링 
__태양 만들기 
____빛 꺼짐 텍스처 셰이더 
____빛 꺼짐 텍스처 머티리얼 
____빛 꺼짐 텍스처 렌더링 
____태양 추가 
__Planet 클래스 생성 
__태양계 형성 
____MainActivity에서 행성 설정 
____카메라의 행성 뷰 
____천체 애니메이션 
__별이 빛나는 하늘 돔 
__지구 미세 조성 
____밤 텍스처 
____축 기울기와 흔들림 
__카메라 위치 변경 
__추가할 수 있는 개선 사항 
__RenderBox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__요약 

7장, 360도 갤러리 
__새 프로젝트 설정 
__360도 사진 보기 
____샘플 포토스피어 보기 
____배경 이미지 사용 
__일반 사진 보기 
____Plane 컴포넌트 정의와 버퍼 할당 
____Plane 컴포넌트에 머티리얼 추가 
____장면에 이미지 스크린 추가 
__이미지에 프레임 경계선 넣기 
____경계선 셰이더 
____경계선 머티리얼 
____경계선 머티리얼 사용 
__포토 이미지 적재 및 디스플레이 
____이미지 클래스 정의 
____이미지를 앱으로 읽어 들이기 
____이미지 로드 텍스처 
____이미지를 스크린에 표시 
____올바른 방향으로 회전 
____올바른 너비 및 높이로 보정 
____샘플 이미지를 비율에 맞게 줄이기 
__포토스피어 이미지 로드와 디스플레이 
__이미지 갤러리 유저 인터페이스 
____왼쪽에 포토 스크린 배치 
__그리드에서 섬네일 표시 
____섬네일 이미지 
____Thumbnail 클래스 
____섬네일 그리드 
__섬네일을 바라볼 때 로딩하기 
____시선 기반 하이라이트 
____사진 선택과 보여주기 
____큐 이벤트 
____진동기 사용 
__스크롤 활성화 
____Triangle 컴포넌트 생성 
____UI에 삼각형 추가 
____스크롤 버튼으로 상호작용 
____스크롤 메소드 구현 
__응답 대기 및 스레드 사용(stay responsive and use threads) 
__스레드와 가상현실에 대한 설명 
__인텐트로 시작 
__틸트업 제스처로 그리드 표시 및 숨기기 
__구형 섬네일 
____섬네일 클래스에 구 추가 
__렌더박스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__추가할 수 있는 개선 사항 
__요약 


8장, 3D 모델 뷰어 
__새 프로젝트 설정 
__OBJ 파일 포맷 이해 
__ModelObject 클래스 생성 
__OBJ 모델 구문 분석 
____buildBuffers 
__모델 범위, 스케일링, 센터 
__작은 주전자 
__작고 회전하는 주전자 
__스레드 세이프 
__인텐트로 시작 
__실용적이고 즉시 제작 가능 
__요약 


9장, 뮤직 비주얼라이저 
__새 프로젝트 설정 
__오디오 데이터 캡처 
__VisualizerBox 아키텍처 
__웨이브폼 데이터 캡처 
__기본 지오메트리 비주얼라이제이션 
__2D 텍스처 기반 비주얼라이제이션 
____텍스처 생성기 및 로더 
____웨이브폼 셰이더 
____기본 웨이브폼 머티리얼 
____웨이브폼 비주얼라이제이션 
__FFT 비주얼라이제이션 
____FFT 오디오 데이터 캡처 
____FFT 셰이더 
____기본 FFT 머티리얼 
____FFT 비주얼라이제이션 
__트리피 트레일스 모드 
__동시 다발 비주얼라이제이션 
__랜덤 비주얼라이제이션 
__추가 개선 사항 
__커뮤니티 초대 
__요약 
__이후 미래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545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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